본문 바로가기
조회 수 50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585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585

 

안녕하세요, GM아이샤입니다.

 

GM에게 물어보세요 답변내용 입니다.

 

답변 내용의 작성이 오래 걸리거나,

답변이 어려운 질문은 답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번 질문

 

펜리르 외전(스포주의)

펜리르 외전보면 발정기와서 사령관과 야스를 했다는 묘사 했는데요 거기서 사령관은 병원으로 실려가서 화상치료 받았다고합니다 근데 궁금한건 다른 바이오로이드와 야스하다가 병원입원한 전적이 있나요?

 

1번 답변

사령관님의 성생… 사령관님의 신변에 대한 질문은 함부로 답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번 질문

변소 3지 4지 완등 유저의 수가 궁금합니다.

3주년 당시 3지완등한 사령관이 1800명쯤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현재 3지 60층 클리어 인원과 4지 클리어 인원이 궁금합니다

 

2번 답변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번 질문

천아 질문

천아가 장화를 대할 때 자길 언니라고 칭하는 데 현재 등장한 엠프레시스 하운드 중에서는 천아가 가장 처음 만든 기종인 건가요?

 

3번 답변

허세 부리는 겁니다.

 

4번 질문

스틸라인 장교들은 지급되는 무기들을 거의 다룰수 있다고 하셨는데

1.피닉스는 원래는 메이쪽 장교인데 할수 있나요?

2.근데 하베트롯은 자기 무기도 잘못쓰잖아요?

 

4번 답변

'다룰 수'는 있습니다.

 

5번 질문

스토리 다시보기 관련 질문

1) 이벤트 기간동안 서브 스토리를 해금해두지 않은 유저는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기록물 보관소에 서브 스토리가 해금되지 않아 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다른 스토리처럼 이벤트가 종료되면 9-4Ex를 클리어한 모든 유저에게 해금되도록 수정할 계획이 있나요?

2) 전투가 없는 스테이지는 스토리가 ED에만 있는 것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기록물 보관소에서 OP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해당 현상은 작년 12월에 공지로 수정 방향을 논의중이라고 했는데 그 이후로는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https://cafe.naver.com/lastorigin/952275). 스토리 전용 스테이지는 OP 버튼이 나오지 않게 바꾸거나 흑백으로 표시되도록 바꾸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할 계획이 있나요?

3) 라스트오리진의 스토리는 메인/이벤트/외전 스토리가 서로 연관돼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보지 않으면 이해를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신규 또는 복귀 유저라면 커뮤니티에 의존해서 스토리 순서를 직접 찾아보는 수밖에 없고, 특히 신규 유저는 1~6구역 다음 스토리가 당연히 7구역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순서를 따로 알아봐야 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하고 바로 7구역 스토리로 넘어갔다가 당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토리 관련 UI 개편과 스토리 순서에 대한 인게임 안내가 시급하다고 생각되고 실제로 아라이 8화에서 관련 UI를 개편할때 스토리 시기 표시도 추가할거라고 언급했는데 언제쯤 업데이트되나요?

 

5번 답변

1. 죄송합니다. 현재 계획에 없습니다.

해당 기간에 플레이 하시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후 이벤트 복각등으로 해금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확인 후 수정 방향을 결정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UI 수정사항으로 인하여 시기가 늦어질수 있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3. 해당 부분의 UI 개편시기는 명확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6번 질문

바르그 컨셉 질문입니다

바르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북유럽 신화를 뜻하는 스콜(해)과 하티(달)를 뜻하는 문양이 여기저기 있는데 대표적으로 재킷에 달려있는 해 모양의 뱃지 머리에 꽃혀있는 달모양의 머리핀 재킷 양쪽 팔에 달려있는 해와 달이 그려져 있는 완장이 있습니다

근데 대검에는 뜬끔없이 한자가 쓰여져 있어요.

이부분만 다른부분과는 달라 언밸런스함이 느껴지는데

북유럽 컨셉의 캐릭터에 동양의 문자가 있는것이

뭔가 제3자(여제아님 장화나 천아라든가)의 취향이 간섭된것같은데

대검에 한자를 써놓은것이 누구인지가 궁금합니다.

 

6번 답변

얼마 전에 침실에 숨어들다가 들킨 이후로 관계회복이 되지 않고 있어 나중에 물어보겠습니다.

 

7번 질문

바르그 몸무게에 관해서

바르그 보면 몸무게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과도하게 뚱뚱한데요

150에 72kg이면 솔직히 일빈적인 통통 수준도 아닌 그냥 돼지거든요

혹시 바르그도 라비아타 처럼 뼈가 티타늄 뭐 이런 재질이라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건가요?

캐릭터 신체 스펙은 무기에 영향 안간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렇게 되면 몸무게가 엄청나게 비민인 상황이짆아요

바르그 몸무게가 과하게 측정되는 이유가 있나요

 

7번 답변

길 가다가 마주치면 죽일듯이 노려보는 사람한테 "왜 그렇게 무거우세요?"라고 물어보라고요? 어… 일단 당분간은 답변을 드리기 힘들 거 같습니다.

 

8번 질문

피닉스가 둠브링어에서 스틸라인으로 옮겨간건 멸망 전인가요 후인가요?

예전에 올라온 GM에게 물어보세요 답변에 의하면 피닉스가 둠 브링어에서 스틸라인으로 이동한 것은 멸망 전이라고 합니다(https://cafe.naver.com/lastorigin/825916).

그런데 스틸라인 외전에서는 마리가 피닉스에게 “일시적으로 지원하러 왔다가 우리 부대에 발이 묶이다니…”, “훗날에도 너와 싸우고 싶군”이라고 했고 피닉스 또한 “나중에 둠 브링어 부대랑 만나면 피닉스애들 지원 보내달라고 요청해 봐”라고 한걸 보면 피닉스들은 멸망 후에도 둠 브링어 소속이였다가 마리 4호가 외전에 등장한 피닉스 개체의 조언을 듣고 나중에 스틸라인으로 이전시킨듯한 느낌을 줍니다.

피닉스가 둠브링어에서 스틸라인으로 옮겨간게 멸망 전이라는 설정에 변경이 있었던건가요? 변경되지 않았다면 마리와 피닉스가 저렇게 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8번 답변

멸망 전에 스틸라인으로 파견을 갔다가 원래 소속되어 있던 부대가 전멸하여 그대로 스틸라인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의 이야기는… 마리 대장님께서 아실 겁니다.

 

9번 질문

탐사 재출격보내다가 게임이 오류떠서 꺼지면 재출격 날아가는거 너무 짜증납니다

탐사 스테이지 저장기능이나 최근 보낸 탐사 기억하기 기능 만들어주세요

 

9번 답변

탐사 재출격시 일어나는 오류 부분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0번 질문

전용배경스킨 배경 다중부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거 진행중인가요?

정 힘들면 앞으로 나올 전용배경스킨은 스킨 구입시 배경 지급하는 방향으로 바꿨으면 좋겠는데요. 혹시 해당 사항은 개선이 힘든가요?

또 스카이나이츠 배경 저렇게 난잡하게 있는것보다 배경 하나만 유지하고 조건 만족시에 해당하는 스킨의 소품 스티커를 지급 하는건 어떤가요? 스카이나이츠 배경 저렇게 있는건 좀 난잡하기도 하고 낭비 같아 보여서요

 

10번 답변

전용 배경의 경우 각 스킨에 맞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스킨 구입 시 배경을 지급하는 부분은 현재 계획에 없습니다.

전용 배경을 활용 하도록 개선 부분은 개발 항목에 포함 되어 있지만 시스템 개선 및 수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지연되고 있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11번 질문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는데 뭐 좀 여쭤봐도 될까요?

최근 전투원들 조정을 보면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오렌지가 같은 경우 아직도 1스가 해로운 효과가 적용되는거에 캐릭터 컨셉에 맞지 않는 구린 ss승급,

테티스가 1라운드에는 전투원획득순, 2라운드에서는 배치순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진다는가,

그밖에 전에 밴시같이 같이 전투 조정을 한 인원들에게 성능상 문제가 있음에도 잘 안바꾸신다던가,

그래서 궁금한걸 여쭤보려고 합니다.

1. 문제가 있는 전투원들이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전투원들에 관련되서는 잘 숙지하시고 계시는건지,

숙지하시고 계신다면 나중에라도 고치거나 조정을 하실 의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전체적으로 지금 맞추고 있으시는 밸런스의 흐름이나 방향성이 잡혀있는상태에서 밸런스를 하시는건지, 맞는다면 어떤 그림을 그리시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3. 저번에 전투원 조정의견을 듣는다 하셨는데 적중만 채택하시고

나머지 의견들은 채택을 안하신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

 

11번 답변

1.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후 밸런스 배치에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 7월 밸런스 패치는 기존의 사용되지 않거나 상대적으로 사용되지 않은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밸런스 방향성 혹은 흐름을 공개하는 부분은 논의중에 있습니다.

3. 전체 방향성 부분을 고려하여 이루어진 부분입니다. 사령관님들이 수긍하실수 있는 전투원 조정 의견 수렴 방식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12번 질문

스킨 관련해서 자주 나오는 말일건데

현재 라오의 스킨은 스킨 상점에서 구매를 하거나 속칭 유산깡을 통해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산깡이야 어떤 스킨이 나올지 모른다는 무작위성이 있다보니 중복이어도 티켓으로 바꾸면 그만이긴 합니다만 스킨 상점에는 내가 이 스킨을 보유하고 있다는 표시가 없다보니 간혹가다 중복으로 구매하시는 분들께서 불편을 토로하시기도 합니다.

혹시 이에 대해 상점에서 구한 것 외에도 유산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획득한 스킨 또한 중복 구매를 방지하는 식의 개편이 가능하신지 여쭙고 싶네요.

 

12번 답변

멸망전의 유산에서 획득하는 스킨의 중복방지 기능은 현재 계획에 없습니다.

 

13번 질문

중장형도 일제조 가능하게 해주시면 안 될까요?

제가 바르그를 못 뽑아서 그러는 건 절대 아닌데요

사실 생각해보면 중장만 특별 취급할 이유도 없는 것 같고

저번에 연속으로 중장캐 나왔을 때 유저 불만이 좀 있었던 거 같은데

앞으로 또 그런 일이 없으리란 보장도 없고

개발하는 입장에서도 좀 더 자유롭게 만드실 수 있으니 좋지 않을까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확업에도 자원 빨칩에 참치까지 전부 털고도 바르그를 못 뽑아서 드리는 건의는 아닙니다

아마도...

근데 진짜 나만 바르그 없어..

 

13번 답변

죄송합니다. 제조관련은 변경계획이 없습니다.

 

14번 질문

철트리스의 AP 제거 효과에 대해 밸런스 건의를 요청합니다.

항상 밸런스패치 및 게임 컨텐츠, 스킨 개발에 힘써주시는 개발진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아님 오늘자 2022.07.07에서 작성하신 패치노트에 대해 헌티드 포트리스 소위 철트리스의 쓰러지지 않은 성채의 효과 중 아군 사망 시 ap를 깎는 효과가 해로운 효과로 바뀔경우 문제가 많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스트 오리진의 게임 특성상 반격이나 피격시 효과 발동 등 철충들을의 다양한 효과들을 고려해서 전투를 해야합니다.

특히 특정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거나 라이트닝 봄버 type-x등 반격을 맞지 않기 위해선 아군의 행동력과 서순에 대해 고려하여 전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철트리스의 ap를 깎는 효과가 해로운 효과로 변경될 경우 효과저항에 의해 확률적으로 아군의 공격순서에 문제가 생겨 한 번에 게임이 터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효과저항을 100%로 맞추려고 해도 이는 매우 힘들며 조합 또한 매우 제한됩니다. 특히 효과저항의 경우 합엽산이 아닌 독립시행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효과저항을 100%로 맞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 층 올라가는데만 30~40분 정도 소요되는 변화의 성소에서 특히 문제가 심각할 것이고 게임에 대한 스트레스를 급증시키는 원인이 될 것이라 우려됩니다.

따라서 ap를 깎는 패시브를 삭제하거나 아니면 다른효과로 대체하거나 아니면 기분 나쁘긴 한데 그냥 일반효과로 두어주웠으면 좋겠습니다.

 

14번 답변

라스트오리진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후 밸런스 패치에서 관련 내용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15번 질문

저기 죄송한데.... 백토 웨딩은 아직 준비가 덜된건가요?

저번 5월 쯤에 공개하신 오라이에서 시마 선생님이 살아 계신다는 뉘양스랑 함께 백토 웨딩 러프 공개를 해주셨는데...

아직 내부 정상화가 안되서 공개를 못하시는건가요 아니면 계획이 취소된건가요?

 

15번 답변

계획이 취소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시마 선생님의 개인 사유로 인하여 늦어지고 있으며 추후 진행예정입니다.

 

16번 질문

튜토리얼과 오프통발은 언제쯤 완성 가능한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튜토리얼을 개선한다고 하신지도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현재 진척상황이나 개발 현황이 궁금합니다

라오가 복잡한 게임이니만큼 적더라도 혹시나 있을 유입들이 떠나가지 않게 붙잡으려면 빠른 개선이 필수라 생각되어 물어봅니다

그리고 또다른 진입장벽인 통발을 위한 서브폰 문제 해결을 위해 오프통발을 만든다고 하셨는데 역시 언제쯤 완성될까지 알고 싶습니다

 

16번 답변

먼저, 튜토리얼 개선의 경우 빠른개선도 중요하지만 신규 사령관님들이 안정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가지 내용을 테스트 진행중에 있습니다. 진척상황과 개발현황은 공유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프라인 기능은 현재 논의 중에 있으며, 정확한 일자를 공유드릴 수 없는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17번 질문

3주년 기념 영상 재생 품질 관련 질문

3주년 기념 영상은 방주 이벤트의 하이라이트인데 게임 내에서 재생하면 화질이 심각하게 나빠서 몰입이 확 깨집니다.

유튜브에서 보는 방법도 있지만 유튜브에서 보라는 인게임 안내가 있는거도 아니고 무엇보다 외부 사이트에 의존해야만 제대로 볼 수 있다는게 좋은 UX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이미 한참 전에 끝난 이벤트긴 하지만 3주년 재생 화질은 앞으로도 수정할 계획이 없나요?

그리고 스카이나이츠 MV는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할 방안이 있나요?

 

17번 답변

영상 출력 화질 부분에 대한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결방법을 찾게 된다면 이후 영상에서는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8번 질문

되게 뜬금없긴 한대요.. 설정 관련해서 여쭤봅니다.

생각해보면, 잠수함에 인원들이 꽤 되는데, 잠수함은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만한 곳이 많지 않단 말이죠?

그렇다면 가끔 언급되는 것 같은 전체 회식이나 미팅은 어디에서 이뤄지는 걸까요? 나와서 밖에서?? 아니면 큰 홀이 있나요? ㅎ

 

18번 답변

갑판 위에서 이루어질 때도 있고, 각자의 방에서 화상으로 이루어질 때도 있고, 상륙해서 이루어 질 때도 있습니다.

 

19번 질문

그...상스러운 질문입니다만…

그 뭐시기냐..라미엘 수영복을 보면 그 흉부가 다른 바이오로이드랑 다르게 좀 들어갔다는 느낌이 드는데

엔라이도 들어가 있다는 네로마신 작가님의 피셜처럼 라미엘도 들어가 있나요?

 

19번 답변

코헤이 교단을 방문하여 고해성사를 진행 중인 라미엘에게 직접 물어봤다가, 베로니카에게 쫓겨났습니다.

 

20번 질문

하치코 페로처럼 귀가 4개인 애들은 4귀다 청각이있나요

페로 하치코 히루메 등등 귀가 4개인애들은 4개가 다 청각이있나요? 아니면 2개는그냥 외형만있고 청각과관련된 기관은없는건가요

 

20번 답변

카페 아모르 유니폼을 입은 페로의 각 귀에 이어폰을 꽂고 녹음된 사령관 님의 목소리를 들려주니, 토끼 귀를 제외한 다른 모든 귀에 들려줄 때마다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이를 보아 별도의 장식품이 아닌 귀 모두에 청각이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21번 질문

오랜만에 승급이 꽤 잘나와서 그런데요

4월에 재화 수급 개편에 관해서도 언급을 하셨었는데 이거에 대해선 계획이 있나요? 이건 로드맵에도 언급이 없고 해서요.

 

21번 답변

재화 수급 개편은 논의 중인 내용입니다.

현재 있는 구조에서 개편이 가능한 부분인지 새로운 부분이 필요할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22번 질문

리리스 재조정 부탁드립니다

블랙 리리스는 현재 지정보호 1회 무적 부여가 유일한 보호기로서의 메리트인데, 최근 요안나 승급이나 칸의 무적에 가까운 회피도 그렇고 아무런 메리트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피해감소가 크게 붙어 있지만 그것도 고층 가면 없는 것이나 같습니다.

기형적인 골타리리스 운용 외에는 쓰일 곳이 거의 없고 기껏해야 샬럿 아르망 칸의 보조로만 채택되는 드문 경우 뿐입니다.

무적 보호막이 컨셉이라면 이미 요안나가 훨씬 더 좋게 나왔는데, 차라리 리리스도 2스킬을 지정보호가 아니라 아예 전체 무적으로 해주시면 어떨지 싶습니다.

미니 스노우페더조차 1회무적을 갱신하는 판입니다. 이런 흐름에서 더 이상 1명과 자신에게 1회 무적을 부여하는 건 그렇게까지 독특한 메리트가 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적중 깎는 패널티도 있는데 이런 패널티도 없애고 버프를 제대로 줬으면 합니다. 알바트로스건 대부분의 보호기는 이런 패널티가 전혀 없는데 왜 이런 패널티를 유지하나 모르겠습니다. 캐릭터 특성 살리기는 차라리 좋은 방향으로 구현하고 이런 디버프 패널티로 살리는 건 지양해야 되지 않을까요? 가뜩이나 상향식 밸런스인데 말입니다.

사실 골타리리스만 해도 경호를 한다는 캐릭터 컨셉과 크게 어긋납니다. 아군을 죽여서 버프를 얻으니까요.

즉, 리리스는 현재 골타리리스 같은 기형적인 운용으로 아예 서브 딜러로나 쓰이면 잘 되는 정도인만큼 보호기로서의 재점검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칸처럼 올회피를 하던지 아니면 보호막 설정을 살려서 무적을 잘 활용하던지요. 이 캐릭터는 우선 딜러가 아니라 보호기이기 때문에 등급과 1인분 몫을 제대로 해서 잘 기용될 수 있었으먼 좋겠습니다.

 

22번 답변

사령관님께서 건의 주신 내용은 추후 밸런스 패치시 해당 부분을 같이 할수 있는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애정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23번 질문

스카디 전장도 개편해주면 안되나요?

스카디 승급나온김에 스카디 전장도 효과 더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23번 답변

건의 주신 내용은 추후 밸런스 패치시 해당 부분을 같이 할수 있는지 검토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뉴스) 게시판

정치 관련을 제외한 최신 정보, 즉 뉴스가 올라오는 게시판 입니다

쓰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우리 사이트는 스퀘어발 난민을 환영합니다 뉴리대장 2023.12.18 5 688
공지 사이트 이용 규칙(2024.02.23. 수정) 17 뉴리대장 2022.06.29 33 3302
공지 공지 정보(뉴스) 게시판 이용 안내 뉴리대장 2022.06.29 2 253
공지 숨기기
173 모바일 게임 데레스테) 느와르 한정 가챠 시작 느와르 한정 가챠 시작 추가 아이돌 시오미 슈코 해당 카드의 극장와이드도 추가 1 file 佐久間リチュア 2022.07.16 3 79
172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 오늘의 오르카 361 ~ 363화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682 오늘의 오르카 361 ~ 363화 1 file lbygxk 2022.07.15 4 66
»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 2022.07.15 GM에게 물어보세요 답변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585 안녕하세요, GM아이샤입니다. GM에게 물어보세요 답변내용 입니다. 답변 내용의 작성이 오래 걸리거나, 답변이 어려... lbygxk 2022.07.15 1 50
170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 하루 2번! 더위★탈출 자원 선물 이벤트 (7/15 ~ 7/24)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500 안녕하세요~!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냉동실에 들어가 버린) 아이스뽀짝 GM오렌지에이드입니다! 내일(쉿!)은 초복! ... file lbygxk 2022.07.15 1 36
169 모바일 게임 프리코네(한) 7월 15일(금) 업데이트 내역 안내 안녕하세요. 길드관리협회입니다. 7월 15일(금)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1. 신규 캐릭터 「미후유(작업복)」 업데이트 공과 사, 어느 쪽이든 효율을 중시하... 3 file 스타터 2022.07.15 2 64
168 모바일 게임 트릭컬 좋아요 누르고 에르핀 피규어 받자! https://cafe.naver.com/trickcal/11444 https://cafe.daum.net/rollthechess/qGuL/2?svc=cafeapi 교주님 안녕하세요. 에피드게임즈입니다. 무덥고 습한 7월, 잘 ... file lbygxk 2022.07.15 2 169
167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 [외전 스토리 출시 일정 안내(7~8월)]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355 [외전 스토리 출시 일정 안내(7~8월)] 안녕하세요. 사령관님 GM아이샤 입니다 . 7~8월에 진행되기로 하였던 4개의 외... lbygxk 2022.07.14 1 35
166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 2022.07.18 패치노트 및 정기점검 안내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352 안녕하세요. GM아이샤47입니다. 2022.07.18 정기점검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일시 : 2022년 07월 18일 09:00~13:00 - ... file lbygxk 2022.07.14 1 31
165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 2022년 7월 전투원 조정 및 승급 추가 변경안 안내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22353 안녕하세요, GM아이샤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밸런스 조정안 상세 안내에서 사령관님들께서 주신 의견을 수렴한 추... file lbygxk 2022.07.14 1 86
164 모바일 게임 프리코네(日) 신규 가챠 예고 " 여름에 도전하고 싶어 ! " 유이 (서머) / 통상 [마법] 중열에서 마법 캐릭터를 보조하는 고요한 밤바다의 마법사. 누적되는 공격력 강화 스킬과 TP회복, 물리/... file 佐久間リチュア 2022.07.14 2 52
163 모바일 게임 블루아카 서울 코믹월드 등장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한다고 합니다. 뉴리대장 2022.07.14 2 41
162 IT 루머 384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는 AMD의 Navi 31 소식에 따르면 Navi 31 은 384비트 메모리 버스와 18Gbps에서만 실행되는 GDDR6 메모리를 사용할경우 주력 Radeon RX 7900 시리즈의 대역폭은 RX 6950XT보다 50% ... 2 file 이스크라 2022.07.14 0 51
161 IT 삼성, 업계 최초 24Gbps GDDR6 메모리 출시 첨단 메모리 기술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삼성전자(주) 24Gbps GDDR6 메모리 출시 업계 최초로 초당 24기가비트(기가비트)( Gbps) 처리 속도와 극자외선(EUV) 기... file 이스크라 2022.07.14 0 24
160 IT Intel의 Arc A750 그래픽 카드 등장 정보에 따르면 Arc A750 GPU에는 24개의 Xe 코어, 3072개의 FP32 코어가 있어야 하며 192비트 버스에서 12GB의 GDDR6 메모리와 쌍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 file 이스크라 2022.07.14 1 29
159 PC 게임 ‘제우스’ 최우제 “토트넘-리버풀-첼시? 내가 응원하는 팀은…” [인터뷰] 그는 이날 맞 라이너인 ‘두두’ 이동주에게 고전했다. 2세트엔 솔로킬도 허용했다. 최우제는 “스프링때 부터 두두 선수와 만났을 때 많이 힘들어 햇었는데, 이번에... 나리시 2022.07.14 1 41
158 PC 게임 LCK, "크로노 브레이크 설명 미흡은 사실, 죄송하다" 이날 경기 종료 후 T1 선수들은 각종 매체 인터뷰를 통해 크로노 브레이크 여부와 재시작 시점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듣지 못했다고 전했다. 룬 버그에도 2세트가... 1 나리시 2022.07.14 1 34
157 PC 게임 '케리아' 류민석 "크로노브레이크, 제대로 된 설명 無…황당했다" [인터뷰] 이에 대해 류민석은 "초반에 유리했는데 갑자기 퍼즈가 걸려서 당황했다.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심판이 아무 말도 없이 시간을 돌리더라. 저희가 이유를 물... 나리시 2022.07.14 0 40
156 PC 게임 07/13 T1 vs HLE 경기 관련 LCK 안내문 1 file 나리시 2022.07.14 1 20
155 PC 게임 T1이 LCK에 공식적으로 이의제기 할것임을 결정 본 결정에 T1은 동의하지 않으며, LCK 측에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예정입니다. 'Oner' 문현준 선수가 강타 버그에 대해 분명하고 반복적으로 언급한것은 사실... 4 file 나리시 2022.07.14 3 57
154 기타 반다이 남코 홀딩스가 랜섬웨어 공격을 받음 NHK발 기사로 8시쯤에 반다이 남코 홀딩스가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공격을 받은 날짜는 7월 3일 1 佐久間リチュア 2022.07.14 2 3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 85 Next
/ 85